본문 바로가기
메뉴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는 LifeStyle Innovator

고객의 삶이 더 편안하고 풍요로워지도록 코오롱은 끊임 없이 진화하고 변신하며 ‘Lifestyle Innovator’ 의 꿈을 이루어 나 가겠습니다.

1954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코오롱의 꿈은 한결 같았습니다. 우리 삶을 더 편안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혁신의 회장, ‘Lifestyle Innovator’가 바로 코오롱의 꿈이자 숙명입니다. 저희는 더 좋은 제품,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과 두터운 신뢰를 쌓으며 그 꿈을 이루어 왔습니다. 코오롱은 이제 해외에서도 그 역량과 가치를 인정받으며 전 세계 고객의 Lifestyle Innovator로서 자리매김하고있습니다. 코오롱은 핵심가치인 ‘One&Only’에 입각한 경영으로, 그룹의 안정적 성장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기존 핵심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전략 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모든 계열사의 경쟁력을 높여가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기술 및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에도 더욱 힘쓸 계획입니다. 특히 중국 진출에 성공한 노하우를 토대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할 것입니다. 아울러 사회공헌활동, 문화행사, 비인기 스포츠 종목 지원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역할 수행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오롱의 꿈은 멈추지 않습니다. 독창성과 실행력으로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신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Lifestyle Innovator로서, 전 세계 모든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혁신적 가치를 계속 선사 해나갈 것입니다. 코오롱이 그 꿈을 실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회장 이웅열회장 이웅열 사인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혁신적 가치를 제공한다면,
고객은 언제나 코오롱을 1순위로
선택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코오롱’ 이며
One & Only를 향한 진화와 변신인 것입니다.

2014년 신년사 中

사업은 끊임없이 진화해야 합니다.

물론 실패하거나 진화하는 방향이 잘못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렀는데 제자리에 머물러 있었다는 것만은 용서할 수
없습니다.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해서는 발칙하고 앙증맞은
상상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2013년 현장경영 中

디테일은 감성이고,
예상하지 못한 것을 주는 것입니다.

소비자는 생각도 못했는데 막상 겪어보니
그 Value가 큰 것, 기대하지 않은 가치 (Unexpected Value)를
줄 수 있어야 디테일입니다.
디테일은 코오롱의 미래이고 생명입니다.
우리가 경쟁자를 이기려면 디테일이 녹아 들어서,
소비자가 ‘브랜드 소용없어. 이런 디테일이 더 중요해’ 라고
생각할 때 가능합니다.

2013년 현장경영 中

이웅열 회장 프로필

생년월일
1956년 4월 18일
가족관계
아내 서창희 여사와 1남 2녀
학력
1985.02미국 죠지워싱턴대학원졸업(MBA)
1983.02미국 아메리칸대학 졸업(경영학 전공)
1977.03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수료
1975.02서울 신일고등학교 졸업
경력
2012.02제18회 BPW 골드 어워드 수상
2008.05대통령 직속 미래기획위원회 위원 위촉
2008.03금탑산업훈장 수훈
2005.10전국경제인연합회환경위원회 위원장
2003.02RAND 內 연구단체인 CAPP(Center for Pacific Policy)고문 취임
2000.10전국경제인 연합회20biz 위원회 위원장
1998.03㈜코오롱 대표이사 회장
1996.01코오롱그룹 회장 취임
1995.12코오롱그룹 회장 추대
1994.07㈜코오롱 대표이사 사장
1991.02 코오롱그룹 부회장
1989.07 코오롱그룹 기획조정실 실장(전무 승진)
1987.07㈜코오롱 상무이사
1987.01코오롱그룹 아태본부장
1986.02㈜코오롱 도쿄지사 근무
1985.02㈜코오롱 이사
1977.11㈜코오롱 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