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여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께서 요청하신 업무를 공정, 정확, 신속,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하여 규정이 정한 비밀보장 사항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이며 잘못된 점은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고객)
(방문고객)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밝은 미소와
친절한 자세로 대하며 대화를 할 때에는 경어를
사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단정한 옷차림과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겠으며 모든 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여 고객의 업무를
책임 있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지원부서 등에
도우미를 배치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즉시 상담하겠으며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해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시험품을 소중히 다루고 찾아가실 때에도 공손히
건네며 친절한 끝인사를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 또는 인터넷 고객)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만약 그렇지 못할때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라는 인사말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 통화 시에는 상냥하고 명랑한 말솜씨로 소속과 이름을 분명히
밝히고 고객께서 문의하시는 사항에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요청에 즉시 응답해 드리지 못할 경우에는 요점을
메모한 후 빠른 시간 내에 응답해드리겠습니다. - 친절한 전화응대를 위해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 사항에 대하여는 담당자가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업무는 인터넷을 통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별 담당자 전화번호를 자세히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공정.정확.신속 서비스
-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지원부서 등에 도우미를 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뢰하신 업무에 대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신뢰도 향상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품질문서를 숙지하여 철저히 이행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뢰하신 업무에 대하여 영업상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
- 우리 원에서는 고객의 편의와 비용절감, 그리고 신속한 지원을 위하여 택배운송 및 접수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의뢰하신 기술지원이 완료된 후에는 SMS(휴대폰문자서비스)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미 반출 시험품에 대해서는 분기별로 SMS(휴대폰문자서비스)로 재 통보하여 드리겠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에 각 1회씩
서면으로 추가 통보하여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여 드리겠습니다. - 매년 고객기여도를 평가하여 주요고객 관리제도를 운영하겠으며 더욱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고객 의견수렴 및 만족도 공표
- 우리 시험원에 비치된 고객의견카드에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하시면 분기별로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각종제도의 개선이나 행정운영의 능률화와 관련된 고객제안을 해주시면 채택시 내부 심의를 통해 등급에 따른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견카드 또는 인터넷 고 참여센터등을 통해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하실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를 자체 조사하겠으며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여 이를 신속히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그 결과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우리 원에 대한 고객의견은 항상 귀 기울여 최상의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고객 불만 및 시정
- 불친절하거나 불만족스런 사항에 대하여 불편을 겪으신 경우 해당부서장 또는 감사실이나 고객의견카드 및 우리 원 홈페이지
고객꾸지람에 게시하시면 정중히 사과하고 해당직원에게 재교육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례가 재발되 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했을 경우 사실 확인 후 조속히 처리토록 하고 1회 재방문시 5,000원 상 당의 교통비를
보상해드리겠습니다. - 시험품의 손· 망실 등으로 손해가 났을 경우 해당 손해보험규정에 의거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도 거절하겠으며 만약 금품수수 등 비리행위가 있을 시 신고하여 주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직원을 엄중하게 조치하고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고 칭찬 받을만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홈페이지 칭찬의 소리나 고객의견카드 등을 통해 알려 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청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과 저희 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성숙된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정보담당자
- 0000센터 000팀 홍길동
- honggd@abcd.com
- 02-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