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WEB STORY

하이스토리

기업블로그

HIWEB 사내교육 후기

얼마전 HIWEB 본사 3층에서 사내교육이 있었습니다. 사진후기 전합니다.

HIWEB 내부교육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용인에서 이대까지 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찬명입니다. 저는 대한민국 웹 표준의 1인자가 아닙니다.(별도로 신의영역에 도달한 자가 있습니다.....)

찬명님은 이번 2015년 초에 새롭게 추가된 HTML5의 새로운 속성들(Attribute) 소식을 전하셨습니다.

사진 찍는 소리에 사라지거나 얼굴을 가리는 자들이여...

정성스럽게 교육중이신 찬명님. HIWEB 사내교육을 위해 정성스럽게 교육자료를 직접 만드셨습니다. 곧 다른곳에서도...@@

1교시가 끝나고 질문 공세중인 진희님의 교육열

어느덧 1교시가 끝나고 강제샷(나머지는 어디갔지??)

그러나 교육이 끝나고 왼쪽 왼쪽 수정님은 뭐하나 했더니...

눈을 크게 뜨고.

빵터짐

NHN 근무 8년, 개발팀 리더이자 한국 자바스크립트계의 신, 김정기님

뒤에 그래프에서 보듯 제이쿼리(붉은)와 자바스크립트(녹색)의 활용성을 보더라도 이제는 제이퀴리다 라고 김정기님이 천명하셨습니다.

메모도 하며

현재 한국웹접근성그룹 리더답게 은근슬쩍 앉으셔서 여유롭게 교육 준비중인 성민장군님

HTML 유용한 마크업 노하우와 고객만족 각종 트릭 마크업까지 설명하시는중 ㅎㅎ

CAPTION 은 디자인에 없으나 필수로 넣어야 한다. 그러나 테이블에 위에 CAPTION 동일한 제목태그이 있다. 어떻게 하시겠는가, CAPTION 을 제목처럼 꾸며서 오른쪽 정렬시킬 것인가, 제목과 중복되지 않는 다른 CAPTION을 제공할 것인가, CAPTION 을 시각적 히든시켜도 약간의 픽셀오차가 있다. 당신의 선택은?

한국형 웹 콘텐츠 지침 2.0, 2.1 을 넘어, 심층 분석 시간!!

미래창조과학부 국가표준 웹접근성 품질마크, 웹와치 인증팀 오정훈 부장님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김상준님.

오정훈님은 엄청난 감기몸살에도 불구하고 HIWEB 사내교육 때문에 찾아주셨습니다. 실제 시각장애인(확대경 또는 고대비만으로 인터넷에 접근가능)으로 한국 거의 모든 웹사이트들의 웹접근성 경험과 인증, 컨설팅등 웹접근성 실무의 산증인입니다.

인증 심사에 관한 몇가지 노하우와 여러 소식들을 전달 하셨습니다.

시력이 아예 없으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김상준님. 보조기기들을 가져오셔서 소개중이십니다.

화면낭독기 강의

PPT 화면쪽을 보시지만, 화면을 보실 수 없습니다.

그렇게 화면낭독기 강의가 끝나가며

가리면 가릴수록~~

모두 하루종일 너무너무 고생하셨습니다.

2015/05/04 19:56 2015/05/04 19:56

빵터진애

웃기만 한게 아닙니다. 열공했어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ㅋㅋ 그런 의미에서 저 뽀샵좀 ㅜㅜㅋ (2015/05/06 13:10)

강병욱

유익하고 좋은 강의 였습니다. 각분야 에서 한자리씩 하고 계신 강사님들 보며 신기했구요...
보면서 열공 해야 겠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저를 보니 살도 빼야 겠다는 의지도 같이 생겼습니다....ㅋ 그냥 둥글둥글 하네요..ㅎㅎ...ㅠㅠ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05/07 09:23)

날비

사내 교육을 이렇게나 ㄷㄷ (2015/07/18 20:19)

홍수정

계속 열심히시군요~멋져요.^^ ~~ 간만에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멤버들 사진보고 빵터졌네요.. 잘 계시죠? ㅋ (2015/10/22 16:10)